티스토리 뷰

첨성대 라떼

*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태종로 801 경주장여관 후문 경주다방

* 후기: 다방은 이제 더이상 무서운 곳이 아니에요.. 경주 다방을 리모델링하여 카페로 만든 곳. 경주에 왔다면 첨성대 라떼 한잔~!

첨성대라떼 마시러 경주다방으로...

경주 가기 전 짝꿍에게 가고싶은 곳 브리핑을 하면서 첨성대라떼를 알려줬는데.. 다음코스 경주다방이라고 하자 바로 묻는다. 아 그 첨성데리카노 마시는거냐고 ㅋㅋㅋ

너무 자연스러워서 빵터짐. 어쨌든 첨성대라떼 마시러 경주다방으로 이동.. 첨성대주변 명소들은 전부 이동거리가 10분도안걸리는 짧은거리라 위시빈에서는 표기가 좀 애매하다 ㅎ

그래도 나름 경주에선 유명한카페라 스타벅스같은 그런 큰카페를 상상했는데 그냥 골목안 작은카페였다. 골목에 주차하는데도 주차요원 달려오셔서 주차비 받아감

가게가 작고 간판은 더더더 작아서 난 들어갈때까지 간판 못찾고 짝꿍따라감

뭐랄까.. 일제시대 모더니즘을 사랑한 청년들이 모였을거같은 그런느낌가득한가게

첨성대라떼와 말차라떼 주문

첨성데리카노는 없어요 ㅎㅎ

짜잔 기대했던 그첨성대 ㅎㅎ 얼린 커피에 연유가 깔려있고 뜨거운 우유를 부어저으면 되는건데

얼음때문에 뜨거운우유를 넣어도 바로 우유가 차가워져서 연유녹이는데 한참걸림ㅋㅋ

맛은 뭐 커알못이라 .. 그래도 달달한거 짝꿍이 원샷

말차라떼도 쌉쌀하고 달달했음. 내입맛엔 좀 과하게 달긴했지만 그래도 일단 잘 먹어서 당충전함

카페에서 30분 이상 못앉아있는 우리커플 또 빠르게 체력충전하고 다음코스로 이동

첨성대라떼를 만날 수 있는 경주다방

쏘카 이용 시작 시간은 오후 2시

황리단길에서 점심을 먹고 카페에 앉아 있는데 1시도 안되었다.

백이당에서 더 시간을 보낼까 하다가 마침 생각난 경주다방

호텔하고 가까움에도 아직 못 가보았고 쏘카존과도 가까우니 카페 한 번 더 가자고 생각하고 찾았다.

겉으로 보면 오래전부터 자리잡고 있는 다방인 듯

잘 모르고 간다면 옛날 다방인줄 알고 그냥 지나칠만 하다.

인스타그램에서 난리인 첨성대라떼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진짜 다방이었던 곳 같은데 지금은 예스러운 멋과 현대적인 멋이 어우러져 있는 느낌이었다.

경주에 왔는데 첨성대라떼는 마셔줘야~~~ㅋㅋㅋ

상호

경주다방

지역

한국 경주시

주소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태종로 801-1

가격

찾아가는길

영업시간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